본문 바로가기
오늘의/기록(記錄)

2008년도 단기 목표

by 사용자 aner 2008. 6. 20.
반응형

Microsoft  : MCSE on Server 2003

다섯 과목에 합격을 하고서 MCSA는 취득을 하였지만, 여태 MCSE는 완성치 못하였다. 70-293, 294만 합격하게 되면 MCSE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앞서도 명시하였듯이 그리 중요하게 여겨질 만한 자격증은 아니라서 그렇게 비중있게 다루지는 않는다.


Hewlet Packard : HPCP ASE - HP Proliant ML/DL Server [2007]

첫번째 선수조건인 HPCP AIS - HP Proliant ML/DL Server [2007]은 작년에 취득을 하였고, 두번째 선수조건인 MCSA on Server 2003은 이미 취득을 하여 두었다. 그리고 필수 시험인 HP0-S11 시험은 조만간 응시를 할 계획이다. 50$ 하던 응시료가 갑자기 100$이나 인상된 150$이 되어서 응시에 있어서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그때문에 취득하지 않을 수도 없는 노릇이기 때문에 울며 겨자 먹기로 취득을 해야하는 입장이 다. 마지막으로 선택시험 중 많은 시험이 있지만 다행스럽게도 ASE 자격증의 선택시험 중 하나를 MCSE를 준비하는 동안 선택시험 중 하나를 이미 합격 하였기 때문에 필수 시험만 합격을 하게 되면 HPCP ASE가 될 것이다.


적어도 지난날 블로그에 목표를 제시를 할 때만 하더라도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지는 않았지만, 현실이 그렇게 요구를 하고 있으니 나도 이제는 그에 따를 수 밖에 없는 지경에 놓였다. 그리고 사실 있는 것이 없는 것 보다는 훨씬 좋을 것이라고 하는데에는 그 누구로부터도 이견을 얻어 내지 못할 것이기 때문에, 난 이번에 나를 양보하기로 하였다. 아무리 회화를 잘 하더라도 그것을 증명할 때에는 유감스럽게도 우리 한국에서는 이만한 것이 없을 테니까.

TOEIC 그렇게 많은 점수도 아닐 테니까 800점.
한 번 해보자. 최선을 다해서.


HP Education : Planning and managing Proliant Server in the enterprise 5.21

올해 꼭 받고 싶은 교육 중 하나이다. 내가 지금 단기적 목표로 하고 있는 HPCP ASE 자격증을 위한 교육과정이지만, 나는 아무래도 교육을 받기 전에 이미 자격증을 취득했을 것이다. 그렇다고해서 이렇게 좋은 교육을 무시하고 모른 척 하고 있을 수 만은 없을 것이다. 단연코 말이다. 그래서 8월에 예정되어 있는 이 교육을 꼭 받도록 해야겠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