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ELL KM636 - 추천 무선 키보드, 추천 무선 마우스
    살펴보기/제품(製品) 2019. 10. 24. 16:10
    반응형

    [IT제품]

    DELL KM636,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합리적인 가격의 무선 키보드 마우스


    DELL KM636 Black

    제멋대로 튀어다니는 마우스의 포인터와 눌러도 동작하지 않던 키보드 때문에 열심히 작성하던 보고 자료를 날려 먹었다. 아무렇게나 움직이는 커서는 물론이고 키보드의 키 조차도 반응이 없을 때가 많았지만, 눌렀다고 생각했던 저장 버튼이 눌러지지 않았을 때의 그 놀라움이란 이루 말할 수 없다. 잘 내켜하지는 않지만 오랜만에 무선 제품을 써보기로 했다. 몇차례의 검색과 비교 끝에 DELL 사의 KM636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구입했다. 결론부터 말하면, 3만 7천원의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고 생각한다.

    포장은 아주 단출하게 되어 있다. 키보드 본품과 우측 하단에는 마우스가 놓여 있다. 좌측 가장자리에는 두 종류의 배터리가 동봉돼 있다.

    마우스 측면 및 상부

    비닐을 잡아들면 뚜껑이 열린다. 뚜껑이 열리면 투명 비닐의 끝에 붙어있는 USB 동글을 확인할 수 있다. 무선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를 위한 배려심을 엿볼 수 있다. 대게의 경우 사용자 설명서를 찾아보겠지만, 그래도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람이 더러 있다. 뚜껑 안에 동글이 있다는 사실조차도 모르는 사람도 있을 정도다.

     

    손가락 끝에 닿는 느낌은 아주 만족스럽다. 개인적으로 유광의 매끄한 마우스는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땀이라도 날 때면, 금세 땀에 젖어서 미끄러지기 때문이다. 이 제품의 표면은 약간 거친 느낌이어서 그럴 일은 없어 보인다.

     

     

    마우스, 키보드의 배면

    두 제품, 모두 전원 스위치가 켜짐으로 돼 있다.

    동봉된 건전지와 키보드 전원 스위치

    마우스에는 AA 사이즈 하나가 들어가고, 키보드에는 AAA 사이즈 두 개가 들어간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키보드의 전원 스위치는 기본적으로 켜짐에 놓여 있다.

    제품 설명서 및 보증서

    특별할 것 없는 사용자 설명서와 보증서가 동봉되어 있다. 사용 방법은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다.

    멤브레인 방식으로 설계된 키보드다.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한다거나, 노트북 키보드의 형태를 싫어한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 양쪽 특히 오른쪽 새끼손가락 쪽에서 저려오는 것을 느낀다. 최신 노트북에 장착된 키보드들과는 달리 부드럽게 눌러지는 느낌보다는 탁탁거리는 쪽에 가까워서 그런 것 같다. 그러나, 사람마다 다를 수 있고, 나의 타이핑 습관에 따른 문제일 수도 있다.

    키보드의 인쇄와 플라스틱 사출 상태는 아주 훌륭하다. 인쇄 상태는 분명하고, 플라스틱은 매끄럽게 잘 나왔다. 비슷한 가격대의 중소기업 제품들 중에서는 투박하고 선명하지 못한 활자 인쇄 상태의 제품이 있는가 하면, 플라스틱 모서리가 거칠게 나와서 불편한 것도 있다. 하물며, 업계에서 유명하다는 로지텍의 제품에서도 그런 경우를 경험한 적이 있다.

    동글이를 장착한 모습

    동글이는 아주 작고 만듦새가 만족스럽다. 여타의 제품들에 비해 특별한 점은 없다. 이 제품은 무선 제품으로서 2.4GHz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5 GHz는 제공하지 않는다. 무선 간섭으로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럴 경우는 5 GHz를 고려해볼 필요도 있다. 또는, 블루투스 제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대체적으로 무선 제품보다는 가격이 더 나간다는 단점이 있다.

    키보드의 측면

    높이는 적당하다.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다리 하나 정도는 있어야 했다. 안타깝게도 높이 조절은 불가능하다.

     

    핫키는 최소한으로 제공된다. 어차피 많아봐야 제대로 사용할 경우도 없을 뿐만 아니라, 괜히 어지럽기만 해서 나로서는 장점으로 작용한다.

     

    핫키는 수면, 검색, 음소거, 재생 및 정지, 이전 및 다음 트랙 그리고 볼륨 조절이 제공된다. Print Screen, Scroll Lock, Pause Break 처럼 활용도가 낮은 기능 역시 Fn 키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제조사 홈페이지 제공 정보

    https://www.dell.com/ko-kr/shop/dell-%EB%AC%B4%EC%84%A0-%ED%82%A4%EB%B3%B4%EB%93%9C-%EB%B0%8F-%EB%A7%88%EC%9A%B0%EC%8A%A4-km636%EB%B8%94%EB%9E%99/apd/580-aeyi/pc-%EC%95%A1%EC%84%B8%EC%84%9C%EB%A6%AC

     

    Dell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 KM636(블랙) | Dell 대한민국

    Dell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 KM636(블랙)

    www.dell.com

    총평

    거의 모든 상점에서 36,000원에서 37,000원 사이에서 판매되고 있다. 만듦새와 디자인 등을 고려할 때 충분히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다. 손끝에서 느껴지는 촉감도 나무랄 데가 없고 타이핑할 때의 느낌도 이만하면 나쁘지 않다. 소음도 적은 편에 해당한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과연 DELL 사의 제품들과 아주 잘 어울리도록 고안된 것이 틀림 없다. 데스크톱뿐만 아니라 노트북과도 아주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DELL 사의 제품을 연상해볼 수 있다면 무슨 말인지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을 정도로 회사의 디자인 철학을 잘 녹여냈다.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지만, 전반적으로 추천할 수 있는 무선 키보드, 마우스 제품이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