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10] 시스템 종료 버튼이 사라지는 문제 해결 방법
    IT/Windows 2018. 11. 9. 12:51
    반응형

    Microsoft의 Windows 운영체제는 정말 잘 만든 것 같으면서도 또 어떤 경우에는 이것만큼이나 예측 불가능하고 어려운 것이 없다. 동일한 증상인 것 같아도 원인과 해결 방법이 워낙 다양해서 사실상 중급 사용자가 아니면 문제 해결을 포기하고 다시 설치를 감행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윈도우를 95 버전부터 사용해 오면서, 이런 부분이 조금 나아지기를 기대했지만, 사실상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면서 그럴 가능성은 더욱 요원해졌다.

     

    오늘도 겉멋만 잔뜩 든 윈도우 10에서 나타는 희한한 증상을 접하고 그 해결방법을 찾아본 결과를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한다. 생각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동일한 증상을 겪고 있고, 또 그 경험자들 대부분이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해 포맷을 해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을 확인했다. 이 글이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바이다.

     

    사용자 환경

    윈도우 10,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윈도우 8.x 버전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생각된다.

    증상

    윈도우 버튼을 눌렀을 때 전원 버튼이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서, 매번 로그오프를 하거나 시스템 종료를 하고자 할 때, CTRL + ALT + DEL 키를 동시에 눌러 진행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귀찮을 뿐, 안 되는 것은 아니다! 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쓰셔도 되겠지만, 여간 짜증스러운 일이 아니다.

    해결 방법과 순서

     

    1. 로컬 보안 정책 콘솔을 연다.

    a. 명령 프롬프트에서 secpol.msc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른다.

     

    2. 시스템 종료 권한 확인 및 수정

    a. 로컬 정책 -> 사용자 권한 할당을 차례로 눌러 우측 패널에서 시스템 종료 권한의 설정 상태를 확인한다.
    b. 시스템 종료 권한 보안 설정이 아래 화면과 같이 Administrators, Users, Backup Operaters 로 구성이 되어야 한다.

     

     

    3. 시스템 종료 속성을 변경한다.

    a. 시스템 종료를 더블 클릭하여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도록 한다.
    b. 아래 초록색 상자처럼 3개의 그룹 중 Administrators와 Users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후 없다면 추가를 해주어야 한다.
    참고 1. 아래 화면은 정상적인 본인의 구성 상태다.
    참고 2.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윈도우를 설치할 때 생성하는 계정은 Administrators와 Users에 포함이 되어있다. 때문에, 둘 중 어느 그룹이라도 포함이 되어 있다면 이와 같은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4. 사용자 또는 그룹 추가

    a. 위의 화면에서 3개의 그룹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사용자 또는 그룹을 추가해 주어야 한다.
    b. 위의 화면에서 사용자 또는 그룹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c. 개체 유형을 클릭한다.

     

    d. 그룹 이름을 확인하고 추가하기 위해 그룹을 체크 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e. 좌측 하단의 빈칸에 Administrators 또는 Users 를 입력 후 이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과 같이 자신의 컴퓨터 이름과 함께 이름이 확인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f. 확인 버튼을 눌러 종료한다.

     

    5. 위의 3번 항목으로 가서 3개의 그룹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한다.
    a. Administrators, Backup Operaters, Users 가 등록된 것을 확인 한다.

    b. CTRL + ALT + DEL 눌러 로그오프를 하거나 컴퓨터를 재시작한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