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MS SQL Server 유지 관리 계획 (Maintenance Plan) 마이그레이션
    IT/Power BI, SQL SSRS 2023. 5. 16. 17:04
    반응형

    1. 먼저 SSMS에서 연결 버튼을 눌러 Integration Service에 연결한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도록 메뉴를 확장한다.

    2. 초록색 상자에서 보듯 데이터베이스 Full Backup 유지 관리 계획을 기본 이름으로 생성해 두었고, Integration Service에서도 동일한 이름이 확인된다.

     

    3. Integration Service의 MaintenancePlan을 우클릭한 후, 패키지 내보내기를 클릭한다.

     

     

    4. 패키지가 저장될 임의의 경로를 지정하고 확인을 누른다.

     

     

    5. 유지 관리 계획을 복원할 새 서버에서 SSMS를 통해 Integration Service에 연결 후, 아래와 같이 패키지 가져오기를 누른다.

     

     

    6. 패키지가 저장된 경로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른다.

     

    7.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유지 관리 계획이 마이그레이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8. 가지고 온 유지 관리 계획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실행해 보았다. Adventureworks Database를 Full Backup 하는 계획이었고,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다.

     

     

    Integration Service 에 연결하려고 하는데, 인스턴스를 찾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다. 그때는, MS SQL Server의 버전과 동일한 버전의 SSMS를 설치하거나, 빌드버전이 가장 가까운 것을 설치해야 한다.

     

    오류의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Class is not registered." 또는 "클래스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이며, 이는 본인이 설치한 SQL Server의 언어팩에 따라 다르다.

     

    테스트 환경은 아래와 같다.

     

    MS SQL Server 2014 (빌드 버전 : 12.0.6024.0)

    SSMS 2014 (빌드 버전 : 12.0.2000.8)

     

    MS SQL Server 2019 (빌드 버전 : 15.0.2000.5)

    SSMS 18.12.1 (빌드 버전 : 15.0.18424.0)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 SQL 2019 버전에 SSMS 배포 버전을 19이상으로 설치하면 Integration Service 연결이 안된다. 그래서, 배포 버전이 아닌, SQL Server의 빌드 버전과 가장 가까운 숫자를 보이는 버전으로 설치한 후 해결 됐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