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MS Servers

Skype For Business 메신저 대화 저장과 통화 기록 저장에 대한 이해

사용자 aner 2021. 3. 9.
반응형

파워셸 명령어를 통해 전역 정책 모두 비활성화 했다.

 

 

전역 정책을 통해 메신저 대화 저장 및 통화 기록 저장을 비활성화 하도록 구성했다.

 

제어판에서 메신저 대화 세션 보관 정책을 적용했음에도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사용자 옵션은 체크가 해제되고 항목도 선택할 수 없게 되어 있다. 제어판 보관 구성과 파워셸 정책 적용과의 상관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 한 차례 더 테스트를 진행 해보겠다.

 

제어판에서 메신저 대화 및 웹 회의 세션 보관을 적용했으나, 클라이언트에는 변화가 없다. 오로지 파워셸 명령어를 통한 정책만 적용되고 있다. 어쩌면, 제어판 구성과 파워셸 구성과 목적과 결과 자체가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는 메신저 대화 저장과 통화 기록 저장, 둘 모두를 활성화 시키는 전역 정책으로 파워셸 명령어로 수행해보겠다.

 

메신저 대화 저장 활성화, 통화 기록 저장 비활성화 된 상태
메신저 대화 및 웹 회의 세션 보관 적용

그래도 혹시나 해서, 제어판에서는 메신저 대화 및 웹 회의 세션 보관 상태로 두었다.

 

역시, 제어판 구성값은 파워셸로 적용한 구성값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내 전자 메일 대화 내용 폴더에 메신저 대화 저장 옵션이 선택된 채로 사용자가 구성을 변경할 수 없도록 회색 처리가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둘 모두를 활성화시키는 명령어를 수행했다.

메신저 대화 저장 및 통화 기록 저장 모두 활성화

메신저 대화 및 통화 기록 저장 옵션 모두 선택된 변경되었으며, 사용자가 해당 옵션을 마음대로 수정하지 못하도록 회색 처리가 된 상태다.

 

 

메신저 대화 저장은 활성화, 통화 기록 저장의 구성값은 비워 두었다.

위의 파워셸 명령어를 수행하여, 통화 기록 저장 옵션의 기본값을 활성화 시키되, 사용자 스스로가 껐다 켰다를 할 수 있도록 해보자.

 

위 파워셸 명령어를 수행한 결과, 위의 화면과 같이 통화 기록 저장 옵션의 기능은 활성화도 되어 있고, 사용자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