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kype For Business 메신저 대화 저장과 통화 기록 저장에 대한 이해
    IT/MS Servers 2021. 3. 9. 17:35
    반응형

    파워셸 명령어를 통해 전역 정책 모두 비활성화 했다.

     

     

    전역 정책을 통해 메신저 대화 저장 및 통화 기록 저장을 비활성화 하도록 구성했다.

     

    제어판에서 메신저 대화 세션 보관 정책을 적용했음에도 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사용자 옵션은 체크가 해제되고 항목도 선택할 수 없게 되어 있다. 제어판 보관 구성과 파워셸 정책 적용과의 상관 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 한 차례 더 테스트를 진행 해보겠다.

     

    제어판에서 메신저 대화 및 웹 회의 세션 보관을 적용했으나, 클라이언트에는 변화가 없다. 오로지 파워셸 명령어를 통한 정책만 적용되고 있다. 어쩌면, 제어판 구성과 파워셸 구성과 목적과 결과 자체가 다르게 디자인되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는 메신저 대화 저장과 통화 기록 저장, 둘 모두를 활성화 시키는 전역 정책으로 파워셸 명령어로 수행해보겠다.

     

    메신저 대화 저장 활성화, 통화 기록 저장 비활성화 된 상태
    메신저 대화 및 웹 회의 세션 보관 적용

    그래도 혹시나 해서, 제어판에서는 메신저 대화 및 웹 회의 세션 보관 상태로 두었다.

     

    역시, 제어판 구성값은 파워셸로 적용한 구성값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 것을 확인했다. 내 전자 메일 대화 내용 폴더에 메신저 대화 저장 옵션이 선택된 채로 사용자가 구성을 변경할 수 없도록 회색 처리가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둘 모두를 활성화시키는 명령어를 수행했다.

    메신저 대화 저장 및 통화 기록 저장 모두 활성화

    메신저 대화 및 통화 기록 저장 옵션 모두 선택된 변경되었으며, 사용자가 해당 옵션을 마음대로 수정하지 못하도록 회색 처리가 된 상태다.

     

     

    메신저 대화 저장은 활성화, 통화 기록 저장의 구성값은 비워 두었다.

    위의 파워셸 명령어를 수행하여, 통화 기록 저장 옵션의 기본값을 활성화 시키되, 사용자 스스로가 껐다 켰다를 할 수 있도록 해보자.

     

    위 파워셸 명령어를 수행한 결과, 위의 화면과 같이 통화 기록 저장 옵션의 기능은 활성화도 되어 있고, 사용자가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