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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hange Server 데이터베이스 탑재 오류Exchange Server 2023. 6. 3. 12:04
아래와 같이 JET_SIGNATURE 오류가 발생한 경우다. 처음 경험한다.
이럴 경우, 언제나 eseutil /mh 옵션을 사용해서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헤더 파일을 읽고, 현재의 상태를 진단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스크린샷은 찍지 않았기 때문에 예제 화면은 없다. 결과는 다행스럽게도 Clean Shutdown.
복구를 위해서는 현재 로그를 알아야 한다. 인터넷을 뒤져서 나오는 화면을 보고 무작정 e00 를 입력하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 복구를 위해 필요한 현재 로그가 무엇인지는 로그가 저장되는 경로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다. E08 파일과 E08로 시작하는 무수한 파일들이 있다. E08의 Checkpoint가 완료되면 다음에 생성되는 번호는 당연히 E09다.
베이스 로그를 확인한 다음 과정을 수행했다. 역시, eseutil 명령어로 Soft 복구를 실행한다. 실제 수행한 화면은 아래와 같다.
조금은 다른 에러. 약 83% 정도에서 복구 시도가 종료되었다. 초록색 상자안의 내용을 보고 로그가 저장된 경로를 살펴 보았다. 최근에 Commit 직전의 로그는 23년 6월 1일이지만, 이상하게 21년도 로그도 함께 존재한다. Base Log가 E08로써 시스템은 동일하게 인식할 수 있다.
그래서, 먼저 로그 폴더 전체를 백업한 다음, 21년도 로그 파일을 모두 삭제했다.
Soft Recovery를 다시 시도했다. 95%가 넘는 시점에서 종료되었다. 그러나, 오류 메세지는 다른 양상을 띈다.
https://community.spiceworks.com/topic/1445507-recover-exchange-database-from-log-files
위 Spiceworks 를 참고한 이후, 데이터베이스 마운트를 시도해보았지만, 실패. 그래서 다시 -Force 모드로 해서, 마운트를 성공하게 된다.
ECP에서도 역시 정상적으로 탑재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복제본 동기화에도 영향을 미쳤던 터라, 다시 복제를 걸어주었다.
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참고한 웹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https://www.stellarinfo.com/blog/fix-error-jet_errrecordnotfound/
https://www.stellarservertools.com/blog/eseutil-error-list-and-solutions/
https://www.infosecurity-magazine.com/blogs/how-to-repair-corrupt-exchange/
https://techgenix.com/corrupted-exchange-database-fi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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