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 차 팔 때 꼭 필요한 앱! 내 차 제대로 팔자!
    IT/.Etc 2018. 4. 11. 11:09
    반응형

    내 차 팔 때, 중고차 팔 때 제값 받고 편리하게 팔고 싶은 신 분은 꼭 한번 써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간편하게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 받기

    저의 자동차는 2012년 5월에 출고된 말리부 LPG입니다. 아시다시피 LPG 차량은 가솔린과 디젤 자동차와는 달리 별도의 가스통을 장착하고 있어서 트렁크의 공간이 굉장히 협소합니다. 어지간한 크기의 유모차는 엄두도 내기 어려울 정도로 공간 활용에 있어서 스트레스가 아닐 수 없지요. 아직, 아이는 없지만, 조만간 가지기도 해야할 것이고, 아이를 키우면서 차량으로 이동할 때 공간적으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새차 구입을 망설이기도 한답니다.

    하여간, 두대 이상의 차량이 필요 하지 않은 관계로 새차를 구입하고 난 다음이던지, 아니면 그 반대이던지 순서와 상관없이 지금 운행중에 있는 차량을 팔아야 하는데, 어떻게 하면 편리하게, 그것도 제대로 된 평가를 받아 팔 수 있을지 고민을 하던차에 이러한 욕구를 채워줄 훌륭한 앱을 발견해서 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어차피 팔아버릴 생각이었다면 하루라도 빨리 팔고 새 차 사서 많이 타는 것이 좋겠죠?

    얼마일카의 이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너무나도 직관적으로 만들어져 있어 굳이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기계나 소프트웨어를 다루기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이나 여성분들도 충분히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것만 입력을 해도 딜러분들께서 견적을 내어주시니까요. 

    내차 등록하기를 누르고 자동차에 대한 몇가지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의 상태를 알아볼 수 있도록 촬영한 몇 장의 사진과 모델명 등의 정보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핸드폰 번호를 이용해서 인증만 받으면 간단히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준비를 마치게 됩니다. 자, 이제 내 차를 팔면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단계는 모두 끝났습니다.

    내차 등록하기 단계에서 정보를 입력한 후 견적 받기를 누르면 '긴급 견적', '일반 견적', '심화 견적'으로 각각 세 가지 유형의 견적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고민하실 것 전혀 없습니다! 일반 견적만으로도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정확한 견적을 받아 보고 싶다고 하시는 분은 심화 견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심화 견적의 경우 기타 제반 사항을 구체적으로 다루어 보다 정확한 시세를 판단하기 위함으로써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런 이유로 심화 견적을 선택하시는 분은 많이 없을 것 같네요. 어차피 일반 견적만을 온전히 믿고 거래를 결정할 사람은 없어 보이니까 말이죠.

    저의 경우는 첫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2012년도 2월에 구입한 말리부 LPG를 견적 받고자 요청을 해 보았습니다. 2015년 2월로 잘못 기입했군요. ;) 이럴 경우, 정확한 견적이 나왔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하겠죠? 

    좌측의 사진은 앱 화면 좌상단에 놓인 삼선 메뉴를 선택했을 때 확인할 수 있는 항목들입니다만, 이 앱을 사용하면서 자주 확인하게 될 요소는 아닌 것 같습니다. 딜러가 아닌 이상에야, 한번 팔아 버린 내 자동차를 다시 중고 시장에 내 놓을 일이 얼마나 있을까? 하는 고민을 해보면 그리 어렵지는 않겠죠. 다시 말해서, 앱의 특성상 재 실행률이 높을 것으로는 기대되지 않는다는 말씀. 

    아무튼, 제가 입력한 정보를 토대로 우측의 사진과 같이 10명의 딜러분들께서 견적을 주셨는데요, 다양한 가격대인만큼 얼마든지 경우에 따라서 조정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얼마일카, 이 앱은 내 차를 최고가로 파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제대로 된 평가를 토대로 팔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말은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얼마일카 다운로드 받기

    빠르고 편리하다!

    견적을 누르고 대략 10분도 되지 않아서 10명의 딜러로부터 우측 사진과 같은 견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얼마일카, 이 앱이 출시된 지가 얼마나 됐는지는 모르지만 이미 많은 딜러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전국의 많은 딜러들로부터 즉각적인 견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가장 큰 장점으로 들 수 있겠네요. 게다가, 굳이 전화 통화를 하면서 금액을 협상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훌륭합니다.

    자신이 위치한 곳과 가장 가깝고, 또 그들 중 가장 많은 금액을 제시하는 곳을 마음에 드는 대로 고를 수 있다는 점 역시 얼마일카를 사용하게 만드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굳이 딜러들을 찾아다니는 발품을 팔지 않더라도 얼마든지 시세를 파악할 수 있고, 딜러가 직접 와서 내 차를 보고 갈 수도 있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또 내 차를 구입하기 원하는 딜러와 보다 빠른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를 추구할 수 있어 아주 마음에 드는 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당당하게 팔 수 있다!

    간혹 기존의 중고차 거래 시장의 딜러들의 좋지 않은 행태들을 듣고는 합니다. 인터넷상의 광고를 믿고 중고차 거래소를 찾았다가 괜한 불쾌한 상황만 초래하는 경우를 왕왕 목격하고는 했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당사자는 아니었더라도 심심치 않게 주변에서 그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을 겁니다. 앞으로는 얼마일카를 활용해서 중고차 팔 때, 눈치 따위는 보지 말자구요!

    물론, 얼마일카, 앱은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내 차를 팔기 위해서 딜러를 직접 찾아다니는 사람들 가운데서도 몰염치하고 상식 없는 딜러들을 만나고는 하지요. 중고 자동차라고 할지라도 어디까지나 상호 간의 이익이 맞아떨어졌을 때 이루어지는 거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고차를 팔고자 하는 판매자들은 언제나 딜러들의 눈치를 봐야 했고, 또 그들이 갑의 지위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 내 차를 팔아넘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졌습니다만, 내 차에 대한 정보만 올려두면, 내 차를 구입해서, 다른 구매자에게 팔아서 이익을 남기고자 하는 수많은 딜러들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내가 파는 차가 아니면, 그들에게 역시 이익을 낼 수 있는 기회가 없다는 생각으로 당당하게 매매에 임할 수 있으니, 지금 여러분의 자동차를 제값을 받고 팔고 싶다면, 얼마일카를 설치해서 실행 한번 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지금 타고 있는 내 자동차를 팔면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


    내 차 팔 때, 제값 받고 편리하게 팔고 싶은 신 분은 꼭 한번 써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간편하게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여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 받기

    내 차! 제대로 된 평가 받고, 제 값 받으시고 싶은 분은 꼭 한번 설치해서 실행 해보세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