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ravelFlex TRF 암호 화폐 채굴하기 #1 intel CPU
    IT/.Etc 2018. 2. 6. 12:54
    반응형



    TravelFlex, TRF가 오늘 암호 화폐 채굴을 위한 pool 을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들이 알려주는대로 한 번 따라 해봤는데요, 커뮤티니내에 계신 분들 중에서 의외로 따라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우선, TRF 에서는 Intel CPU와 Nvidia GPU 만을 위한 따라하기만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 역시 오늘은 intel CPU와 Nvidia GPU를 다룰텐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intel CPU에서 채굴하는 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채굴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받기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기 위해서 다음의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웹페이지가 나옵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cpuminer/files/

    위의 화면에서 초록색 바탕의 아이콘을 누르시면 Windows 32bit 운영체제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채굴 컴퓨터가 64bit 운영체제라면 아래의 win64.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배치파일 만들기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적절한 위치에 압축을 풀어 주세요. 단, 컴퓨터의 바탕 화면에 압축을 푸시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컴퓨터를 공유하는 사람이 마음대로 폴더를 삭제할 수도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보안상 바람직해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실행형 파일을 바탕화면에 두지 않는 저의 개인적 성향도 한몫 합니다.

    압축을 푸셨으면 채굴을 위한 배치 파일을 만들어야 하는데,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압축을 풀어 둔 폴더로 가서 우측 마우스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 (W) -> 텍스트 문서 를 클릭 합니다. 메모장이 열리게 될텐데요. 아래와 같이 입력하여 줍니다. 

    minerd.exe --algo=scrypt --url=stratum+tcp://91.92.136.146:1000 -u 본인의 TRF 주소

    위와 같이 입력 후 적절한 이름으로 파일을 저장합니다. 저는 miner.bat 로 저장하였습니다.

    * 본인의 TRF 주소는 TravelFlex 웹 지갑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됩니다.


    배치 파일 실행, 채굴 하기

    위 단계에서 만들어진 배치파일을 탐색기에서 더블 클릭을 하거나 CMD 창에서 파일을 실행시켜 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의 화면중 흰색 음영은 제 웹지갑 주소의 일부 영역을 지운 것이니 이상하게 생각하실 것 없습니다.



    제대로 만든 것 같은데 실행이 안되요!


    파일을 실행시켰더니 난데없이 메모장이 열리는 경우에는 파일의 확장자가 제대로 만들어졌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마도, 이런 현상을 겪는 분들은 파일을 저장할 때 miner.bat라고 입력을 했지만 여전히 .txt 파일로 저장이 되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것 말고는 이유가 없어요. 사실.

    위의 화면을 보시면 알겠지만 miner 파일과 miner.bat 파일의 아이콘이 다를 겁니다. 또한 유형도 다르지요. 파일이 실행되는 대신 메모장이 열리는 분은 아마 miner.bat 으로 보일 것이고, 텍스트 문서의 유형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자, 이제 바로 잡읍시다.


    탐색기 메뉴에서 보기를 선택 후 우측에서 파일 확장명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사진에서 처럼 miner.bat.txt 파일이 보일 겁니다. 여전히 텍스트 파일이라는 것이죠. 파일을 선택하여 이름 바꾸기를 하셔서 .txt를 삭제하여 주시면 비로서 배치 파일이 되는 겁니다.


    다시 더블 클릭하여 실행시켜 주시면 문제 없이 실행이 될 겁니다.


    자, 그럼 모두 TRF 부자가 되시는 그날까지 화이팅 하실까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