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단 쓰자!
    오늘의/기록(記錄) 2018. 11. 13. 17:25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10년이 넘도록 쓰다가 본격적으로 티스토리로 넘어 오고자 한다. 사실, 오늘과 같이 마음 먹기까지 2년이 넘었다. 이유인즉, 자율성 확보와 구글 광고를 자유롭게 붙혀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 말고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형편 없이 불편하고 이쁘지 않아서다.

     

    그러나, 이제는 더이상 지체할 수가 없게 됐다. 그동안 내가 글을 잘 쓰지 않은 이유도 있겠지만, 가만 두고 보자니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수익성은 말도 안되게 낮기 때문이다. 곧 아이가 태어날테고, 적지 않은 돈을 월급으로 받는 직장에 다니고는 있지만, 나도 사람인지라 가능하면 더 큰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이다. 태어날 아이에게 보다 더 좋은 것을 해주고 싶고, 나와 함께 살면서 적잖이 고생하고 있는 아내에게 경제적으로 윤택한 삶을 제공하고 싶다.

     

    아! 그러고보니 자동 맞춤법 교정이 안되는 것도 그간 티스토리로의 이동을 고민하게 했던 요인이구나! 네이버가 자동교정을 제공한 지 상당한 기간이 지난 지금에도 티스토리의 인터페이스와 사용자 편의성은 좀처럼 편한 것이 없다. 정말 거지 같다.

     

    아무튼 오늘을 시작으로 네이버에 글을 쓰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어떤 주제를 가지건 티스토리에 깊은 뿌리를 내리고자 한다. 많은 사람들과 진정한 소통을 누리고 나아가 양질의 글로써 수익성을 극대화할 수 있기를 바라며 글을 마친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