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펴보기/앱

자동차 렌트 좀 쉽고 저렴하게 빌려 쓰고 싶다면?

by 사용자 aner 2018. 11. 8.
반응형

쏘카 다운로드 받기

사용하기 아주 간편하고 생활에 유용한 앱입니다. 꼭 한번 설치하셔서 실행해보시기 바라요!


며칠 전, 주말 집에서 쉬고 있는동안 누군가 제 차의 앞부분을 긁어버려서 정비 센터에 차를 맡겨야 할 일이 있었지요. 다행스럽게도, 가해 차량의 차주분께서 전화를 주셨고, 보험 처리를 해주기로 했던 덕분에 제돈이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차량 정비소에 갔더니, 당장은 수리가 불가능하니 입고를 시키는 것이 어떠냐고 했지만, 저로서는 그게 불가능했거든요. 차가 없으면 일을 하기가 어려운 직군에 있다보니 수리 일정만 예약 하고 사고난 차를 그대로 운행을 해야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차를 그냥 입고시킨 후 렌트를 해서 출퇴근을 해도 가해 차주의 입장에서는 할말이 없었을 겁니다. 그런데도, 괜히 양심껏 전화도 주고 보험처리를 해준 차주를 생각하니 그렇게까지 하는 것이 못내 미안하더군요. 그래서, 부득이 사고 차량을 그대로 타고 출퇴근을 했더랬지요.

면허증은 있으나 아직 자가용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라 생각이 되네요. 매일 여자친구와 시내에서 데이트를 하는 것보다 그래도 가끔은 교외로 나가보는 것도 큰 이벤트가 될테니 20대 분들에게는 특히나 강추합니다.

쏘카가 가진 장점은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소개된 차량 공유 플랫폼인만큼 이미 400만명이 서비스에 가입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전국 어디에서나 필요할 때, 오래도록 기다릴 일이 없을 정도로 충분한 차량 보유대수와 차고지를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쏘카 다운로드 받기

사실 쏘카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정도로 직관적입니다. 아주 쉬워요. 누구라도 두어번만 해보면 습득할 수 있을 정도로 UI와 메뉴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한 후에는 위 첫번째 사진에서 나타나듯, 카카오톡등, 네이버 등과 같은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해두었습니다.

 이름과 이메일을 넣어준 다음 쏘카에 이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 받을 전화번호를 입력 하시고,  본인의 거주지 상세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그다지 중요한 사항은 아닙니다만, 주로 이용할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먼저 쏘카를 사용하고 계시는 친구분이 있다면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주변에 쏘카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을 보지 못해서 그냥 빈칸으로 두고 넘어갔습니다. 초대 받은 친구는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쏘카를 이용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쏘카는 자동차 공유 플랫폼이면서 당연히 이를 이용한 영리를 취하는 자동차 렌트 서비스입니다.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적법한 자동차 운전 면허가 있어야 된다는 당연한 말이 되겠죠?

때문에, 위의 사진과 같이 직접 소지하고 계신 자동차 운전 면허증을 촬영하여 업로그 하고 그 정보를 입력해야만 회원 가입을 마칠 수가 있습니다. 면허증이 아닌 카드를 촬영하거나 등록되지 않는 정보를 입력할 경우 면허 인증이 완료되지 않으니 꼭 정상적인 면허증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최종적으로 면허증이 등록된 화면입니다. 그런 다음에는 쏘카를 이용할 때 결제가 필요한데 이때 사용할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역시 면허증을 등록할 때처럼 신용카드를 촬영하면 자동으로 카드 번호가 등록됩니다. 기타 비밀번호 등의 정보는 직접 입력하셔야 하고요.

가장 우측의 사진이 비로소 가입 절차를 마친 후의 첫화면이네요. 하단부에는 예약을 위한 아이콘 그리고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는 리모콘 기능이 담긴 스마트키 메뉴도 위치합니다. 굳이 스마트키 메뉴 화면을 첨부하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가입 절차 화면도 어려운 것 없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만, 스마트키 메뉴는 더더욱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말이죠. 

아주 간편한 그리고 다양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앱

쏘카는 최소 2시간부터 이용이 가능한데요, 필요에 따라 10분 단위에서부터 1일 단위로 연장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차고지에 직접 갈 수 없는 상황이거나 귀찮을 때는 부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내가 원하는 위치에 차량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글쎄요.. 직원이 가져다 줄 것 같지는 않은데 저도 궁금합니다.

또한, 24시간 이상 예약을 할 경우 최대 25%까지 할인이 되고, 법인카드를 등록해서 결제할 때는 15%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양하게 골라 쓸 수 있는 쿠폰북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제가 가장 만족스러웠던 점은 SKT 이용자는 T 멤버쉽을 이용해서 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점!

쏘카는 아무리 봐도 렌트카 서비스입니다. 다만, 큰 차이가 있다면 굳이 렌트카 사무실을 찾아가서 서류를 작성하고 기타 설명을 들어야하는 귀찮음을 감수할 필요가 없지요. 얼굴을 마주하거나 전화통화를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짧고 간단하게 차량을 빌려서 쓸 수 있다는 점이 최대 강점입니다. 사고시 책임을 져야하는 부담금 역시 비싸지 않은 돈으로 기호에 따라서 지불할 수 있는 점도 아주 훌륭합니다.

아마 제가 쏘카를 사용하게 된다면, 국산차가 아닌 수입 자동차를 한번 타고 기분을 내고 싶을 때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C200, G80, 미니쿠퍼, 코나, 올뉴 K3 등 40여 개의 다양한 차종이 준비되어 있는 쏘카. 여러분도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쏘카 다운로드 받기


반응형

댓글0